내 여자친구는 크리퍼

안녕하세요. 보이드입니다. 월요일 잘 보내셨나요? 저는 자습하느라 죽는줄알았습니다. 더러운 광공업의 그 엄청난 분량은 그걸 외우는 제 머리를 녹이고도 남았거든요. 어차피 화약뿐이지만. 그래서 서비스업에겐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쉬워서요...

첫눈이 내렸네요. 그래서 어쩌라고

됐고, 강좌 시작하죠! 이힛

 여러분이 그동안 양봉에 피를 쏟으셔서 벌을 채집하시고, 교배해서 늘리셨다면 아마 대충 이정도의 벌이 생기셨을겁니다. 물론 종류는 다 다르겠죠. 저렇게 포레스트 벌만 있지 않고. 하여간 이정도 벌이 창고에 쌓이셨으면 혈압이 돋으실 겁니다. 이 망할 벌을 한곳에 모두 정리할순 없는걸까? 하고 말이죠. 다행히 셍기르는 이런 끔찍한 사태를 예견하고 많은것을 준비해뒀습니다.

포레스트리에는 벌을 저장하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그냥 상자에 박아두거나, 특별한 상자나 가방에 넣어두던가, 인덱서에 넣던가 말이죠. 인덱서는 꽤 상위 등급 기계에 속하니, 우리는 누가봐도 굵은글씨로 써져있는 특별한 방법으로 해보죠.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이 양봉꾼의 상자(Apiarist`s chest)입니다! 귀엽게 생겼죠? 다른 상자완 달리 뚜껑에 벌집 모양이 있는게 차이점입니다. 우선 조합법을 보시죠.

 상자 하나에 콤 5개, 유리 하나. 굉장히 싸죠? 이것도 못만드시진 못할테니, 당연히 만드셔서 놓았다고 생각하고 열어보죠.

 이게 뭐야! 25칸밖에 안되잖아! 보이드를 찾아내! 그리고 죽여서 서버 스폰지점에 장대에 걸어놔라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위에 Page 1/5 안보이시나요? 네, 이 상자는 벌을 총 125칸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하지만 벌 말고 다른건 들어가지 않아요. 한번 벌을 넣어보시죠.

 이렇게말이죠! 뿌듯하지 않습니까? 알록달록 하잖아요. 여기서 벌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이 벌의 진화 테크를 알수 있습니다. 아직 비알라이저로 찾아놓은게 없는 저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군요.

 아참, 전에 알려드리지 못한게 있는데, 한번 조사한벌은 조사안한 벌과 겹쳐지지않고, 마우스를 대고 shift 를 누르면 이렇게 간략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그러니 다수의 벌떼를 보관할땐 조사를 하지 않는게 좋겠죠?

 다음으로 보여드릴건 이 양봉업자의 가방 (Apiarist`s Backpack) 입니다. 안타깝게도 백팩모드처럼 등에 매진 못해요. 조합법은

 양털 두개,막대기 두개, 실 네개, 양봉업자의 상자 하나입니다. 들고다니시면서 쓸수 있죠.

들고 여시면 이렇게 됩니다. 간단하죠?

이 양봉업자의 가방이 인벤토리 안에 있으면, 스쿱으로 벌을 채집하거나 하실때 자동으로 벌이 가방안에 들어옵니다. 이제 인벤을 벌로 더럽히지 않아도 돼요! 만세!

그런데 강좌쓰는데 손이 점점 얼어가네요. 제 방은 난방에 약간 문제가 있고, 구조가 바람이 잘통하게 되어있어서 많이 춥습니다. 살려주세요. 자고 일어날땐 냉동이 돼서 나옵니다.

으아아아악

다음강좌는.... 글쎄요. 딱히 생각은 없지만....  벌관련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벌일수도...?

Posted by 송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