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모드/포레스트리

3. 콤에서 꿀을! 원심분리기

송살 2013. 11. 9. 16:39

            포레스트리 3편.

콤에서 꿀을! 원심분리기벼에서 쌀을!

네 안녕하세요. 보이드 입니다. 글쓰는 방법을 좀 바꾸려고 하는데 힘들군요. 아마도 평소 일상생활에서 주변의 것이나 사람들과 닮아가는 제 특성상 이미 모 님의 글을 완벽히 흡수해버린듯 싶네요. 각설하고, 오늘은 예고했던대로 원심분리기 편입니다. 자 그럼 시작해보죠!

이놈이 원심분리기(Centrifuge)입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포레스트리 기계 특유의 생김새를 하고있죠. 자, 그럼 조합법을 볼까요?

간편하네요! 유리 두개, 구리주괴 여섯개. 그런데 가운데에 무슨 창고카트처럼 생긴 것이 있군요? 처음보는것일텐데, 포레스트리의 기계류에는 저렇게 생긴것들이 자주 들어갑니다. Sturdy Casing 이라는 물건입니다. 조합법은

이겁니다. 헷갈리시겠지만, 청동,그러니까 브론즈 주괴 8개가 들어갑니다. 구리가 아닙니다. 주의해 주세요.

자 그럼, 기계는 준비가 되셨을 테니, 한번 열어봐야죠! 원심분리기를 열어보면 이렇게 생긴 UI가 튀어나옵니다.

요상하게 생겼군요. 우선, 왼쪽의 칸에는 콤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칸에는 부산물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원심분리기는 양봉을 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콤을 분해해서 그 콤에 알맞는 부산물을 추출해내는 기계입니다. 이제 그동안 얻어두신 콤을 꺼내러 가보죠!

저번 강좌에 보여드렸던 비하우스를 열어봤더니 이런, 결국 양봉꾼의 가혹한 수탈과 강제노역을 견디지 못한 여왕벌이 죽어버렸습니다. 여왕벌이 죽고나니 원래 콤이 들어가던 곳에 여왕벌과 일벌이 들어가 있죠? 다시 교배시켜 줍시다. 유저에게 잡힌 이상 벌은 그저 노동만을 위해 살아가게 됩니다.

보시다시피 아랫칸,즉 일벌칸에는 일벌이 최대 64마리 들어가있을수 있습니다.

그건 여왕벌이 된 후, 그리고 여왕벌이 죽은후에도 같습니다. 일벌은 그냥 넣어둡시다. 하지만 일벌이 늘어난다고 생산되는 콤의 양이 늘어나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일부 일벌을 1마리밖에 생산하지 못하는 벌도 있습니다. 즉 일벌수가 계속 같다는 말이죠. 그건 됐고, 어서 콤을 꺼내서 원심분리기에게로 돌아갑시다.

참, 물론 원심분리기도 기계이기때문에 전력이 필요합니다. MJ를 사용하니 전 강좌때 만들어두신 클락워크 엔진을 꺼내서 옆에 붙여준후, 끝까지 감아주세요.

자, 다시 UI로 돌아와서, 저 빨간 표시가 보이시나요? 노 레시피라고 떠있는데, 이건 작업할 재료가 없거나 기타등등 필요한것이 없을때 뜨는 표시입니다. 아까 말했듯이, 원심분리기는 콤과 전기를 재료로 합니다. 왼쪽칸에 콤을 넣어주시면....

아, 테엽엔진을 까먹고 안감았군요. 끝까지 감아주시면

이렇게 진행바가 차오르면서....

막대가 끝까지 다 차게 되면

왼쪽 칸에 부산물이 등장합니다! 첫 양봉 부산물을 얻으신걸 축하드려요! 하지만 우린 저게 뭔지도 모릅니다.

벌집안에 꿀이 들어있는건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말벌집 안에는 오직 날카로운 벌침과 더러운 벌레들만 존재합니다.  이 노란색 물방울은 꿀(Honey Drop)입니다. 지금 하실수 있는건 꿀을 창고에 넣어서 미래를 위해 보관해둔다거나

이렇게 꿀빵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맛있긴 하지만 뭔가 잉여하죠? 이걸 얻기위해 양봉을 했다니! 하고 생각하신다면, 맞습니다. 그러니까 꿀은 모아두세요. 그리고 다음으로

이 레드스톤 처럼 생긴 아이템은 엘로우스톤 비 왁스(Beeswax) 라고 합니다. 잉여하지만 그나마 쓸만한 조합법은

이 왁스캡슐 제조입니다. 이건 인더스트리얼 크래프트의 셀과 비슷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비 왁스 역시 나중에 쓸일이 있으니 적당히 모아두세요. 그 외에도 횃불이나 파이프 워터프루프와 같은 잡템에 사용됩니다.

자, 이제 여러분은 양봉의 기초를 거의 모두 배우셨습니다. 가볍게 꿀빵이나 드시면서 왁스 캡슐 쓰실거면, 양봉을 여기서 그만두셔도 상관 없습니다.(물론 중간 중간 양봉 제외한 포레스트리 기계 강좌는 유용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강좌를 열심히 읽으신분은 기억나실겁니다. 비하우스는 벌의 30%의 능력만을 발휘할수 있게 해준다는 걸요.

다음편은 아마 본격적인 양봉의 세계로 들어가기 위한 한 발자국이 될것 같네요. 지금까지 보이드 였습니다!